본문 바로가기

미션사역 이야기

세렘반 한인교회, 제2대 장로 권사 취임식

축! 세렘반한인교회 장로 권사취임!

 

노 종 해(CM리서치)

 

*제2대 장로, 권사 취임!(2022.2.27. 주일, 오전 11시)

"세렘반한인교회"(담임:박길순 목사)는 제2대 장로 취임식을 거행했습니다.(2022.2.27.주일) 이날 취임한 정성목 장로는 1대 장로는 아버지 정진훈 장로에 이어 두번째 장로인 셈입니다. 이날 정장로의 부인은 권사로 취임하여 기쁨을 더하였습니다.

 

*장로 권사 취임예식 기념!
*박길순 목사에게 교회열쇄 전달하는 정진훈 장로(2009.4.26.)

나는 출구전략으로 세렘반 한인교회 후임으로, 박길순 목사님을 세우고 물러났으며(2009.4.26.), 현지 원주민 선교에 주력하였다. 즉, 2009년 4월말 마지막 주일로(4.26) 그동안 주일마다 인도해 오던 "세렘반 한인교회"를 " 새로운 선교사에게 담임을 맡겨 파송하여, 교포선교, 디아스포라 선교분야는 일단 접었습니다.

 

*세렘반 한인교회 주보 하단 주소, 안내!
*담임목사로 박길순 목사를 세우고서(2009년5월)
*장로 권사 취임 서약과 기도!

세렘반(Seremban)은 쿠알라룸푸르에서 남쪽 60km 지점으로 수도권 교육과 산업도시입니다. 쿠알라룸푸르(KL)에서 전철이 다니며, 남북 고속도로로와 포딕슨 항구, 국제공항이 있는 교통중심지역입니다. 특히 말라카 햅협의 포딕슨 항구는 해군 군사기지로도, 싱가폴, 페낭, 인도네시아, 태국 등으로 이어지는 항로와 해변으로 무역과 휴양의 명승지이기도 합니다.

 

*취임예식 주일예배 특송-정장로의 아들!
*제2대 취임 장로 권사 축하!-임원들과 함께!(2022,2,27.)

세렘반에는 1992년 부터, 삼성전관(SDI) 대규모 공장이 들어서며, 삼성건설 팀이 먼저들어와 공장부지와 도로, 골프장 등의 시설을 공사하며, 한국인들이 모이고 거주하게 되었습니다.

 

*세렘반 한인교회 창립, 성찬예식!(1995년5월14일.)
*창립시절 주일예배 후!(1995년)-정진훈 집사(중앙), 정성목(뒷줄 좌측 3번째)

세렘반 한인교회는 1992년부터 "쿠알라루푸르 한인교회"(담임:노종해 목사)의 속회모임으로 부터 개척이 시작 되었고, 3개 속회로 늘면서 교회설립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결국 "세렘반한인교회"는 화인연회(CAC)와 협력으로 세렘반 중심의 현지교회에서 예배드림으로 창립개척 되었습니다.(창립:1995년5월14일. 오후4시)

 

*세렘반 한인교회 창립 전 속회 모임 후(1995.2.)
*세렘반 한인교회 창립(1995.5.)-속회모임 후(1995.5.)

세렘반한인교회 창립(1995년5월)에 이어, "세렘반한인유치원"(원장:릴리안최)과 "세렘반한인학교"(됴장:릴리안최)가 창립 되었습니다. 한인학교와 유치원 창립 때는 대사관에서 영사와 한인회장 등 인사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창립 당시 중심임원은 정진훈, 아들 정성목이었지요. 아버님 정진훈 장로는 한인교회에서 집사와 권사, 장로로 피선 되어 취임 장립 되었습니다.

 

*제2대 장로 권사 취임 선언!(2022.2.27.)

이날(2022.2.27.) 취임한 정성목 장로는 내게 잊을 수 없는 선교협력자이었습니다. 정장로는 "한양공대" 2년 재학 중 아버님 있는 말레이시아로 왔으며, 정장로의 어버님은 국내의 시멘트공장, 한국중공업에 근무하시다가, 말레이시아와 합작하며, "쿠알라강사(Kuala Kangsa)"의 "한중페락공장"으로 전근하신 것입니다.

 

*이뽀 한인교회(Ipoh Korean Church, 1992년)

정성목 장로는 페낭의 "말레이시아 과학대학"(USM)을 다시 입학하여 졸업한 수재입니다. 현지언어인 "말레이어"(Malay)도 유창하게 구사하고 문장도 작성할 수 있어, 선교사인 내게는 아주 유력한 "선교협력자"(Mission Parter)였습니다. 정성목 장로는, 경복고 출신으로, 학교 옆 "궁정교회"성도로 믿음의 가정에서 자란 분으로, 쿠알라강사의 집에서 나와 첫 만남을 갖게 되었습니다.

 

*은퇴를 앞두고 방문(2018년5월7일)

나는 1989년부터 페낭을 전도 개척하며, 페락주 수도 이뽀(Lpoh)를 저치게 되었고, 쿠알라강사(Kuala Kangsa)의 공장과 자택을 심방하였습니다. 정장로도 이때 쿠알라강사(KK)에서 만났던 것입니다. 주택을 페락주 수도, 이뽀(Ipoh)로 이사하시면서, "이뽀한인교회"(Ipoh Korean Church)도 개척 되었습니다.(1992년)

 

*노종해 목사(중앙), 정진훈 장로(흰색셔츠)-뒷줄 좌측의 정성목, 박길순 목사!(2010년 경)

정진훈 장로는 페락한중을 퇴사하시고, 세렘반(Seremban)으로 이사하셨고(1992년), 나는 세렘반을 심방하며 속호회도 시작 되고, 한인교회도 개척하게 된 것입니다. 남부도로로 조호바루(JohoBaru) 개척 전도 다니면서, 세렘반, 말라카 등을 선교방문 순회사역에 임한 것입니다.

 

정성목 장로는, 말레이시아 과학대학(USM) 졸업 후 세렘반에 거하였고, 세렘반의 삼성전관(SDI) 공장에 특채 되어, 현지 정부와 인시업무를 맡았습니다. 정장로는 교회에서 재정부를 담당하며, 정부 상대 행정과 통역으로 선교사와 협력하는 분이였습니다. 즉 한인교회와 선교사역에 매우 유력한 선교퍼트너였습니다.

 

*주일예배 찬양(2022.2.27.)

정성목 장로의 온화하고 침착한 성품은 교회와 선교에 긴요한 분이십니다. 정장로는 현재 식품살업으로 성공하신 분이며, 말레이시아 전국에 6개의 체인지점을 창업, 운영하시는 사업가이십니다. 부인 권사는 교회와 한인학교 등 봉사와 지역 섬김에 앞장서는 분이며, 1남1년의 자녀를 믿음으로 훌륭하게 양육하신 분입니다. 우리 주님의 사랑과 권능, 인도하심이 세렘반한인교회 온 성도님들과 박길순 목사님, 취임하신 장로 권사님께 함께하여 강건하시고 승리하시길 기원합니다.

 

*제2대 정성목 장로, 김용련 권사!(2022.2.27.)

 

 

---세렘반 한인교회와 한인학교, 그 때 그 시절!---

 

*성탄이브, 성극 어린이팀!
*세렘반 한인학교(창립:1995년5월)
*세렘반 한임ㄴ학교!(교장:릴리안최 선교사)
*말레이시아 한인교회 연합 체육대회(메르데카 실내 스타디움, 1998년)-KL, Seremban한인교회 연합!